골프와 음악 7147
  2005-09-22

골프에 있어 테크닉과 마인드는 연마되어 있을수록 낮은 스코어를 내는데 효과적이다.



그런데, 이 테크닉과 마인드 역시 스스로 연마해야함은 당연하지만 혼자 하는 것보다는 동료 혹은 훌륭한 스승과 같이 연습하면 그 효과는 더욱 배가된다. 



골프스윙에 있어 리듬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흔히 리듬과 템포가 잘 맞아떨어지면 굿샷이 나오게 마련이다. 이 리듬과 템포를 잘 살리려면 음악을 이해하면 아주 쉽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리듬이 있다. 각자의 리듬에 맞춰 춤추듯이 스윙을 하면 공도 원하는 데로 잘 보내지고 힘도 적게들며 공이 맞고 나간 다음 피니시도 아주 수월해지며 기분이 개운하다.



필자가 주변에 잘 아는 가수 선배분들이 많다. 이들의 공통점은 골프를 아주 잘 친다는 점이다. 골프와 가수는 아무래도 유사점이 있는 것 같다. 다름아닌 리듬이라는 점이다.



골프치는데 이분들은 세상을 음악으로 이해하며 적용하기 때문에 사회생활하는데도 무리없이 즐겁게 잘 지내고 항상 여유와 유머가 넘친다. 



예를 들면 얼마 전에 서원밸리CC에서 홀인원을 기록한 강은철씨 왕싱글 유익종씨  뛰어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박학기씨등이다. 



필자는 제5공화국을 끝내고  평소 소원이었고 어릴적부터 꿈꿔왔던 성악레슨과  피아노레슨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성악은 연기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풍부한 감성과 예리하면서 정확한 소리 전달로 심금을 움직이고 피아노는 아름다운 선율, 웅장한 선율 그리고 자유스럽고 재미있는 리듬을 선사한다.
사실 이런 음악공부는 배우에게 필수종목이다.



필자는 시간만 나면 사당동에 있는 율몽음악학원에 가서 벨칸토 창법과 피아노 레슨을 받고 음악이론도 배우고 토론하며 매우 즐겁게 생활하고 있다.



필자의 스승님은 김인자 선생님이신데 필자가 느끼기에 미국에서 활약중인 프로 골퍼 김주미 선수와 비슷한 외모와 성격을 가지고 계시다.



예리하면서도 활달하시고 정확하고 쉽고 즐겁게 가르치시며 스트레스를 안주면서 스스로 열심히 하게끔 가르쳐 주시는 위대한 스승님이시다.



사실 프로 테스트에 도전하면서 여러 스승을 만났었고 알아서 취사선택을 했었다. 그러면서 깨달은 것은 자기와 코드가 맞는 선생님을 만나기가 굉장히 힘들다는 것을 필자는 잘 안다.  요즘 음악 레슨을 받으면서 역시 힘 빼고 부드럽게 멋진 플레이를 하는 방법을 배우며 인생 전반에 적용하고 있다.
여름이 물러가며 선물한 음악의 웅장하고 경쾌하고 아름다운 선율이 필자의 가슴에 꽉 차있다.



빠바로띠, 프라시도 도밍고, 호세 카레라스, 오페라 명곡100선 한국가곡 교회음악 팝페라, 째즈 등 등 명곡과 명 연주자와 명가수와의 만남 속에서 새로운 희열을 느낀다.



그 음악에서 받는 훌륭하고 멋진 기운을 골프와 인생에 접목시켜 유쾌하고 감동적인 무대를 열어보리라.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을 피아노 four hand로 선물합니다.



자!, 들어보시죠! 빠바바밤 바바바밤   빠바바 밤  밤 밤 빰~ !!!!!
골프를 음악같이, 음악을 골프같이 듣다가 보면 얼마나 아름답고 평온한 세상이 열리는지는 너무도 잘 아실 것이다.

 이 영 의
아랫집입니다, 부킹땜에 인터넷 뒤지다 차광수씨 이력과 요즘 근황도 알게되어몃자올림니다,끈임없이 자기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 보기좋습니다 얼마남지않은12월, 잘마무리하시고 신년에는 차광수씨의 해가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아울러 건강 잘 챙기시구요~~~ㅋ

 12-04 / 14:28
목록으로
자료제공 : 골프유닷넷(golfu.net)
전국 골프장예약/골프투어/쇼핑몰/칼럼 : 02-572-0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