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으로 돌아가자. 8281
  2006-04-12

KPGA 남자프로테스트에서 또 떨어졌다.      
조금 허탈했지만 상심하진 않았다.  나름대로 테스트를 즐기는 한편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기에 낙방뒤에 얻는 그 즐거움도 컸다.
테스트가 끝나고 목욕도 안하고 연습장에 갔다. 해질때까지 연습하고 나 자신에 대해 자문 자답을 해 보았다. 



결론은 실력부족 !  
기술과 마인드 컨트롤의 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숱하게 들어 왔지만  테스트에 합격하려면 부단한 노력과 신을 감동시킬만한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노력 중에 만든 자신만의 확실한 샷으로 승부를 봐야 한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나한테 맞는 나만의 멋진 샷을 확실하고 정확하게 완성해서 언제 어느 곳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어떤 멤버랑 한조가 되어도 구사할 수 있는 초인의 힘을 길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야 했다.



그동안 필자는 많은 유명 프로들과 아마추어 고수들의 지도를 받았다. 그리고 그 가르침 속에서 취사선택하여 나만의 샷을 만들려고 했다.
시험은 다시 7월에 보면 된다. 벨 사우스와 위대한 마스터스 대회를 정복한 필 미켈슨을 보며 가슴이 뭉클했었다.  그 흥분된 긴장감 그의 침착성 마지막 18홀에서 갤러리들의 환대와 박수 그리고 그의 세 딸과 아내와의 깊은 포옹! 드라마를 전공한 필자로서는 진정으로 감격스런 훌륭하고 아름다운 장면이었다.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 첩경은 무아지경에 빠질 때까지 연습하고 그 상태를 컨트롤하는 것이다. 



마스터스의 오거스타를 창시한  바비존스 위대한 샘스니드 벤호건 타이거 우즈 소렌스 탐  필 미켈슨  최경주 박세리 최상호의 장점을 가슴에 새기며 권태영 프로님을 비롯한 많은 한국 프로님들과 강호의 무수한 아마추어고수님들께 감사드린다. 
물론 아놀드 파머와 잭 니클라우스 에게도 존경심을 바친다. 그리고 또 한분 요즘 필자가 만나고 교감하고 공감대를 가장 많이 형성하게 해준 켄 벤츄리에게  기본으로 돌아가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흐믓하다.  
그리고 이런 도전을 계속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해주신 레저신문의 이종현 국장님께 꼭 보답을 하고 싶다. 


   
필자의 도전은 더욱 강도 있고 즐겁게 계속된다. 흔들리지 않는 기본기와 미련하리만큼 도전하는 굳굳함. 차광수의 목표달성은 합격이란 것이다.      


 
"흔들리며 피는 꽃"             
세상에 어디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아름다운 꽃들도 다 흔들리면서 줄기를 곧게 세웠나니  흔들리지 않고 가는 사랑이 어디 있으랴. 젖지 않고 가는 사랑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빛나는 꽃들도  다 젖으면서 피었나니 바람과 비에 젖으며 꽃잎 따뜻하게 피었나니 젖지 않고 가는 삶이 어디 있으랴.



골프테스트에서 떨어질 수록 찾아오는 절망만큼 삶의 철학은 더욱 깊어지는 것 같다. 골프를 통해서 살아가는 깊은 통찰과 지혜를 배우는 것만으로도 지금의 도전이 아름답다고 본다.
그러나 반드시 교향곡의 막장까지 가야한다는 생각은 변함없다.
많은 사람들이 차광수의 골프에 도움을 주고 있고 골프를 통해서 내 자신의 장단점이 고쳐지고 또 드러나지만 골프를 하지 않을 때보다 더 쉽게 개선하려는 것이 생겼다.
우린 영화와 드라마를 보고 감동한다. 감동은 삶에 작은 영향소처럼 움지기이는데 골프 역시 삶의 활력소로 작용한다.



자연속에서 나를 바라본다.
오늘 봄 어김없이 햇살비추고 창가 마른 나무에서 연두빛 속살이 비집고 나오고 있다.
신비롭다. 아주 잠시 눈길을 주지 않는 사이 넓은 잎이 반짝이며 나와 있다. 이 연한 잎 역시 흔들리지 않고 나올 수 없다.



흔들리면서도 어김없이 자신의 나무 무늬와 색깔로 건강하게 자라는 자연의 이치!
골프는 자연의 섭리를 쫒는 그런 운동같다.
어쩌면 내가 골프에 무한한 도전을 하는 것도 결국 자연에 순응하며 자연을 닮아가려는 것이 아닌가 싶다.


 


내일 아침 아들과 아내와 함께 아파트 앞 뜰에 나가 땅을 비집고 나오는 봄의 생명을 보면서다시 골프에 도전하리라 생각해본다.
루소가 자연으로 돌아가라고 했듯이 충실하게 기본으로 돌아가야겠다.

목록으로
자료제공 : 골프유닷넷(golfu.net)
전국 골프장예약/골프투어/쇼핑몰/칼럼 : 02-572-0444